본문 바로가기
여행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맛집 이펑락사

by eundol-meow 2024.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코타키나발루 가야스트리트 맛집 이펑락사를 소개하려 해요.
 
이펑락사의 '락사'는 해산물로 국물을 낸 말레이시아식 쌀국수라고 하네요.
향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한국인 입맛에도 적격인 곳이랍니다. 
 

yeefung-1

0.  함께 보면 좋은 글

[코타키나발루 맛집] 사태 맛집 'Satay Jawi'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코타키나발루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사태 (꼬치) 맛집, 'Satay Jawi'를 소개하려 합니다. 현지 가이드 분께서 유잇청(사태&카야 토스트 맛집) 사장님이 운영하는

travel.eundol.com

[코타키나발루 맛집] 올드 타운 화이트 커피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정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코타키나발루 맛집 리뷰를 가져왔어요. 오늘 리뷰해 드릴 'Old Town White Coffee'는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 & 카야 토스트

travel.eundol.com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맛집] 웰컴씨푸드 메뉴 추천 및 후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을 위해!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맛집 웰컴씨푸드 후기를 가져와보았어요. 다시 또 먹고 싶은 코타키나발루 꼬치 요리 '사태' 맛집과 [코타키나발루 맛집] 사태

travel.eundol.com

[코타키나발루 현지 맛집] 쌍천씨푸드

여러분~ 오늘은 지난 시간에 잠깐 언급했던 쌍천씨푸드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지난번에 소개해준 코타키나발루 해산물 맛집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코타키나발

travel.eundol.com


이펑락사
코타키나발루 맛집
  • 위치 : 127, Jalan Gaya, Pusat Bandar Kota Kinabalu,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 영업시간 : 매주 화요일 OFF / 그 외 모든 날 오전 6:30 ~ 오후 5:00
  • 추가 Tips : 아침시간에 가면 손님 적고 시원함, 점심 웨이팅 있음, 회전율 좋음, 점심 시간대는 더울 수 있음

1. 이펑락사 찾아가기

yeefung-2

코타키나발루는 그랩이라는 앱을 통해 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매우 편하답니다.

이펑락사는 수리아 사바라는 쇼핑몰과도 가까운 편이에요.

yeefung-3

게다가 이펑락사와 유잇청은 같은 골목 내에 있기 때문에 이펑락사 갔다가 유잇청을 가기도 좋아요.
 

yeefung-4

저랑 친구는 택시를 이용해서 이펑락사에 갔는데 상가 바로 앞에서 내려주니까 정말 편했어요.
 

yeefung-5

초록색 간판이 보이면 도착이랍니다. 
 

2. 이펑락사 웨이팅

yeefung-6

이펑락사는 점심 시간대에 웨이팅이 있는 편이에요. 다행히 회전율이 좋아서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먹을 수 있었답니다.
오전에는 손님이 많이 없기 때문에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은 아침을 드시러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yeefung-7

이펑락사 영업시간은 구글 지도에 나온 것과 좀 달라서 찍어왔어요.
특히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3. 이펑락사 메뉴 / 이펑락사 후기

자리에 앉으면 한글 메뉴판을 볼 수 있어요.

yeefung-8

여기서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락사새우, 이펑락사, 클레이 포트 치킨라이스예요.
(굴 소스 양상추도 맛있데요.)
완탕 건면과 완탕은 호불호가 갈리니 기호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저랑 친구는 가장 평이 좋았던 이펑락사의 시그니처 메뉴, 이펑락사와 클레이 포트 치킨라이스를 주문했어요.

yeefung-9

음료도 정말 저렴했는데 저랑 친구는 더워서 탄산음료를 시켰어요.
 
점심시간인 데다 뜨거운 요리를 해서 그런지 조금 더운 편이었어요. 
 

yeefung-10

젓가락은 여기 있는 것을 쓰셔도 되는데 열에 소독된 따뜻한 젓가락을 가져다주시니 기다렸다가 그걸 쓰시면 될 것 같아요. 소스는 음식 먼저 먹어보고 기호에 맞게 넣으면 된답니다. 
 

yeefung-11

 
비주얼은 험상궂지만 정말 맛있었던 이펑락사.
코코넛 수프를 베이스로 하고 숙주, 닭고기, 유부,새우 등이 들어가 있었다. 약간의 커리 맛도 나고 라임 덕분에 매콤칼칼하면서도 상큼했으며 코코넛 스프 덕분인지 고소하고 풍미가 좋았어요.
똠양꿍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것 같았답니다. (똠양꿍처럼 향이 짙지는 않아요.)
 
+ 저는 고수를 빼달라고 부탁했어요. 여러분도 고수 싫어하면 미리 부탁하세요~
 

yeefung-12

바글바글 끓는 뚝배기 채로 나온 클레이 포트 치킨라이스.
잘 섞어서 먹어주면 되는데 비주얼은 매우 자극적으로 보이나 예상외로 담백한 맛이었어요.
 
누룽지 맛이 나는 안동 찜닭맛이랄까요? 속을 편하게 해주는 밥이었어요.
 

yeefung-13

음식이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담백해서 먹기 좋았어요.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았답니다. 
 

yeefung-14

양이 많은 편은 아니어서 1인 1 메뉴는 주문해야 할 것 같았어요.
 
저랑 친구는 많이 못 먹는 편이라 2개만 시켰는데 잘 드시는 분들은 3-4개씩 시켜서 나눠먹더라고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코타키나발루 맛집 이펑락사 후기를 들려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코타키나발루는 저렴하게 다녀오기 정말 좋은 휴양지라서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저는 또 올게요~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1 - 코타키나발루 가볼만한 곳, 여행 정보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제가 이번에는 코타키나발루를 다녀왔어요~ 여행을 준비하면서 ‘아~ 이런 게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면 좋겠다~’ 느낀 것들을 정리해서 여기 올

travel.eundol.com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2 - 제주 에어 항공권, 힐튼 호텔 숙박, 3박5일 여행 일정, 여행 경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코타키나발루 여행준비 2편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코타키나 여행 준비 편은 총 3편인데요. 1편 : 여행지 기본 정보, 현지 분위기 및 여행지 추천 2

travel.eundol.com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3 - 코타키나발루 유심, 로밍, 환전, 트래블월렛, 코타키나발루 ATM 여행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코타키나발루 여행준비 3편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1,2편↓↓↓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 1 - 코타키나발루 가볼만

travel.eundol.com

 

반응형

댓글